당원존 자유게시판

민주당 '1인 1표' 당헌·당규 개정 법정가나…"절차상 문제" 가처분 신청 준비

  • 2025-11-24 20:10:36
  • 8 조회
  • 댓글 3
  • 추천 0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이른바 '1인 1표' 당헌·당규 개정 논의에, 일부 당원들이 절차상 문제를 제기하면서 가처분 신청을 추진하는 것으로 오늘(24일) 확인됐습니다.


정치권에 따르면 일부 민주당 권리당원 및 대의원은 지난 2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대의원과 일반 권리당원의 표 가치를

동등하게 조정하는 내용을 담은 당헌·당규 개정안을 의결한 데 대해 효력을 정지해달라는 가처분 공동신청인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대의원과 당원 모두 1인 1표로 하자는 취지는 좋으나, 의견 수렴 방식과 절차적 정당성, 타이밍 면에서 '이렇게

해야만 하나'라는 당원들의 자조 섞인 목소리가 나온다"고 신청 취지를 밝혔습니다.

이들은 가처분 신청서에 당 지도부가 당헌 개정안 발의 공고의 절차를 위반하고, 전당원 투표 관련 다수 조항을 위반했으며, 숙의 기간을 보장하지 않은 위법한 투표 등이 있었다고 적었습니다.

민주당 내에서는 강성 친명(친이재명)계를 중심으로 정청래 대표가 당원 주권 시대를 열겠다면서 추진 중인 '1인 1표' 당헌·당규 개정을 놓고 공개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언주 최고위원은 당 회의 발언 및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졸속 추진에 유감"이라며 개정에 반대 의사를 공공연히 피력하고 있고, 더민주전국혁신회의도 "이재명 대통령이 해외 순방에 나선 기간이어야만 했느냐'며 문제를 제기.

 

 

 11월 24일 월요일 오후 1시 현 시점  신청 인원 870명   소송비용 납부 인원 370명

 11월 24일 월요일 오후 3시 30분  모집인원 마감

 11월 25일 화요일 가처분 신청예정

 12월 5일로 투표 연기(당헌당규 수정안으로)


댓글

8시간전

본질을 비켜가서
1인1표를 소송해서 뭐가 남을까??
참으로 한심하다

8시간전

@Republica님에게 보내는 댓글

뭐라도 해야 사기꾼에게 당한 마음에 쌓인 분이 풀릴 수 있지 않겠어요

7시간전

@Republica님에게 보내는 댓글

1인1표를 소송하겠다는 게 아니고 투표 자체가 졸속이잖아요. 이 부분 문제 삼은 겁니다.
똥청래가 또 이런 짓을 하려 할 텐데 이번에 제동을 걸어야죠. 대의원 1표대 권리당원 1표는 수정할 것 같다 하네요.

최신글

신고하기
신고 게시물은 삭제되며, 해당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덧글쓰기 및 글쓰기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허위신고일 경우, 신고자의 활동에 제한을 받게 되오니, 그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