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더불어민주당 신임 충북도당위원장 18일 선출

더불어민주당 신임 충북도당위원장 18일 선출 

- 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도당 상무위원회 오는 18일 개최 확정

- 사전 후보자 공모서 단독 등록한 이장섭 신임 도당위원장 선출 예정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변재일)이 신임 충북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도당 상무위원회(도당 대의원대회 代)를 오는 18일 오후 2시 청주CJB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 


도당 상무위원회에는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과 이시종 충북지사를 비롯해 지역위원장, 당 소속 자치단체장 등 상무위원 7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전당대회 기조에 맞춰 시·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시·도당대의원대회를 시·도당 상무위원회로 축소해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김경욱 도당 대의원대회준비위원장(충주시지역위원장)이 경과보고 및 대회사를 한 후 상무위원들은 이장섭 청주시서원구 지역위원장(국회의원)을 신임 충북도당위원장으로 선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충북도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7월30일 충북도당위원장 선출을 위한 후보자 등록 신청을 받았으며, 그 결과 이장섭 지역위원장이 단독 등록했다.


도당위원장 선출 후에는 변재일 도당위원장이 신임 도당위원장에게 당기를 전달한 후 신임 도당위원장의 수락연설이 있을 예정이다.


도당위원장 임기는 선출일로부터 차기 도당 대의원대회 개최일 까지며, 도당 대의원대회는 2년마다 개최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전국적인 집중호우 피해 극복에 집중하기 위해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 선거운동 잠정 중단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충북도당 상무위원회와 함께 열릴 예정이던 당대표 및 최고위원 후보 충북 합동연설회는 8월16일 온라인 합동연설회로 대체되어 열린다.   


2020년 8월 13일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