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더불어민주당 17개 시·도당 정책협약식 및 당대표 간담회 개최



15일 국회에서 열린 ‘시·도당 정책협약식 및 당대표 간담회’에서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왼쪽부터), 이낙연 당대표, 김성주 전북도당위원장이 정책협약서를 교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17개 시·도당 정책협약식 및 당대표 간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전국 17개 시·도당 위원장들은 15일 국회에서 이낙연 당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시·도당 정책협약식 및 당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시·도당 정책협력체제 구축과 국가균형발전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의 자리를 가졌다.


1부 행사인 정책협약식에서 각 시·도당은 정책협약서를 교환하고, 2022년 대선승리와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하나 된 민주당, 정책 중심 민주당을 만들고, 전국정당화의 기틀을 공고히 하자는 취지의 정책협약서를 체결했다.

정책협약서에는 시·도 당원들 간 연합교육연수와 당원참여 프로그램 개발, 정책협의체 구성, 예산지원 및 활동인력 지원 방안 등을 공동으로 마련한다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2부 행사인 당대표와의 간담회에서는 17개 시·도당의 애로사항들을 당 지도부에 전달하고, 이의 해결을 위한 중앙당의 적극적 지원을 요청하는 자리였다.


이낙연 당대표는 모두발언을 통해 “코로나19 극복, 민생회복, 경제회복과 더불어 균형발전이 중요하다”며 “그런 과정에 시·도당 위원장님들이 늘 함께 해주시고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낙연 당대표는 이어 “각 지역 마다의 현안들, 또 고민거리가 있으실 것인데 여기서 함께 논의하면서 조화로운 해결 방안을 찾아가는 테이블이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간담회를 시작으로 더불어민주당 17개 시·도당은 더불어민주당이 민주주의 정당이며, 당원중심 정당이며, 정책중심 정당임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향후 17개 시·도당이 민주당의 중심에 서서 아래로부터의 정치, 당원중심의 정치, 지역균형발전의 정치를 만들어 나갈 것임을 선포했다.   


2020년 12월 15일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