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2021년을 회복과 도약의 해로 만들겠습니다

- 존경하는 충북도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 - 

2021년을 회복과 도약의 해로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충북도민 여러분,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전례 없는 위기를 겪었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한 해를 보내신 도민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구촌 팬데믹 위기 속에 혼란스러운 상황에서도 도민 여러분께서 희망을 놓지 않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해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많은 국가들이 대한민국의 K-방역을 인정하고 높게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도민 여러분의 수준 높은 시민의식이 방역당국, 의료진과 함께 만들어 낸 위대한 성과입니다. 


존경하는 충북도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도민과 함께 2021년을 회복과 도약의 해로 만들겠습니다. 

신축년이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철저히 준비하겠습니다. 


첫째, 코로나19를 반드시 극복해 소중한 일상을 되찾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도민의 편에서 코로나19와 결연히 맞서겠습니다. 촘촘한 방역조치, 맞춤형 재난지원, 그리고 신속하면서도 안전한 백신 접종까지 빈틈없이 챙기겠습니다. 


둘째, 민생을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습니다. 우리의 이웃이 코로나19로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비대면의 일상화로 소상공인, 자영업자 그리고 필수노동자의 어려움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충북도당은 현장에서 민생의제를 발굴하고 해결책 마련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이와 함께 민생안정을 위해 관련법과 제도 정비도 신속하게 진행해 나가겠습니다.


셋째,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습니다.

충북 현안사업들이 한 해 동안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습니다. 아울러 새로운 정책과 사업을 발굴해 충북의 미래를 준비하는 일도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특히 한국형 뉴딜은 대전환의 시작입니다.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그리고 지역균형 뉴딜에 최우선순위를 두고 지속 가능한 충북 경제 발전의 기반을 닦겠습니다. 

도민여러분께서 하루 속히 경제회복의 온기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충북도민 여러분!

도민 여러분께도 절절한 마음으로 호소 드립니다. 모두의 참여방역이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최선의 대책입니다. 아무리 거리두기 단계를 상향해도, 방역에 동참하지 않는다면 코로나19 극복은 요원합니다. 사랑하는 가족의 안전한 삶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일상 속 ‘멈춤’을 실천해주시기를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


신축년 10대 키워드로 ‘V노믹스’가 꼽혔습니다. V노믹스의 ‘V’가 바이러스에서 따온 말이지만 이를 코로나19, 민생, 경제에서의 승리를 뜻하는 ‘V’로 바꾸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위대한 도민여러분과 함께 새해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코로나19를 넘어 더 큰 도약을 준비하겠습니다. 


2021년 1월 4일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

게시글 공유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