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대선 D-180에 맞춰 ‘충북도민께 드리는 말씀’ 발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대선 D-180에 맞춰

충북도민께 드리는 말씀발표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신성장수도-충북중심시대의 기치를 높이 들고

충북도민과 함께 4기 민주정부 수립을 위해 달려가겠다는 의지 밝혀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 이장섭 국회의원)9일 오전 1030, 도청 기자실에서 대선 D-180에 맞춰 충북도민께 드리는 말씀(2021. 9. 10.)’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2022년 제20대 대선을 180(20201. 9. 10.) 앞둔 시점에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대선에 임하는 자세와 의지를 천명하고, 대선을 준비하기 위한 계획을 밝히는 내용으로 되어 있다.

 

이날 발표에는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을 대신하여 허창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수석대변인, 주태문 충북도당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발표문에서 충북도당은 내년 대선은 코로나팬데믹을 넘어서 위드코로나시대로의 시대 대전환속에서 치루어지는 선거이니만큼 어느 선거보다도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포용적 선도국가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국가의 명운과 민족의 장래가 달린 역사적인 선거이다라고 내년 대선의 의미를 밝히면서 내년 대선에 미래 지향의 충북중심 관점을 가지고, ‘뿌리민심에 기반한 정책 개발을 하고,‘겸허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하겠다고 천명했다.

 

특히, 충북지역의 대선정책 공약을 마련하기 위하여 충북중심(忠北中心) 대선정책자문단운영, 가칭청책 챌린지(聽策 Challenge)’를 통해 각 부문별 간담회 진행, 가칭정책 Together 내가 만들어가는 대선을 통한 도민의 정책 제안 공모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충북도당은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충북을 새로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고, 충북의 중심에는 언제나 충북도민들께서 자리하도록, 명실상부한 신성장수도 - 충북중심시대가 열리도록 노력하겠다고 하면서 지지를 호소했다.

   

첨부 : 대선 D-180에 맞춰 충북도민께 드리는 말씀(2021. 9. 10.)

 

202199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