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논평] 현장에서 확인한 충북도민의 추석 민심을 깊이 새겨 ‘코로나19 극복, 민생경제 회복, 청주도심통과 광역철도망 등 주요 현안 해결’에 더욱 힘을 내겠습니다.

현장에서 확인한 충북도민의 추석 민심을 깊이 새겨

‘코로나19 극복, 민생경제 회복, 청주도심통과 광역철도망 등 주요 현안 해결’에 더욱 힘을 내겠습니다.


존경하는 충북도민 여러분!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잠시나마 코로나19로 인한 모든 시름을 잊고 가족과 함께 따뜻한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생활 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신 도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코로나19의 확산 방지 및 방역을 위해 애써주신 방역 관계자, 의료진, 국군 장병, 경찰관, 소방관 등 연휴 기간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애써주신 모든 분들께도 깊이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충북도민 여러분!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현장에서 확인한 충북도민의 추석 민심은 ‘백신 접종을 포함한 장기적인 코로나19 극복 대책과 함께 민생경제의 어려움을 해결할 획기적인 대안을 조속히 시행하라. 또한 청주도심통과 광역철도망 등 충북의 주요 현안을 신속히 해결하라’는 것이었습니다.

추석 연휴 중이었던 21일 24시 기준, 우리나라 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 수가 3,654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 인구대비 71.2%로 18세 이상 인구 82.8%에 달합니다. 또한 2,218만여 명이 2차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이는 국민 여러분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 덕분입니다.

충북도는 23일 잠정집계 결과, 1차 접종자 수는 116만4천여 명으로 전체 도민의 72.8%에 달하고, 2차 접종까지 완료한 도민은 72만6천여 명으로 45.4%를 넘어선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앞으로 충북도는 9월말까지 18~49세의 1차 접종과 50대 2차 접종에 집중하고,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접종률 90%, 도민 전체 80% 이상 접종을 마칠 계획입니다.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도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민생경제의 회복과 소비 진작을 위하여 현재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차원의 국민재난지원금 지급과 각 부문별 회복자금 지원대책이 실행되고 있고, 근본적인 경제 회복을 위한 ‘소비 진작 대책’도 논의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존경하는 충북도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도민 여러분들의 희생과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코로나19 방역과 백신접종 상황을 꼼꼼히 챙겨 도민 여러분들께서 하루빨리 코로나19 이전의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또한 충북도의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각종 지원금 지급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의 해결과 함께 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민생정책을 발굴하고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충북의 주요 현안을 해결하기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중앙정부와 관련 부서를 설득하여 국가균형발전 차원에서 반드시 필요한 ‘청주도심통과 충청권 광역철도망’이 신속하게 확정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충북이 ‘바이오헬스산업’ 등 신성장첨단산업의 중심축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국토 중앙에 위치한 지리적 여건 뿐만 아니라 인적 자원, 기술적 자원을 최대한 확보하여 명실상부한 ‘신성장수도 충북’을 이루는데 힘을 쏟겠습니다.
그리고 충북도민의 보다 안전하고 풍요로운 생활을 위하여 현재 진행 중인‘돌봄, 환경, 일자리’등의 생활밀착정책이 실효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고, 새로운 정책개발과 실행에도 힘쓰겠습니다.

존경하는 충북도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명실상부한 ‘충북중심정당’이 될 수 있도록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2021년 9월 23일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