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제20대 대선 정책자문단」 정책자문위원 모집에 나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20대 대선


 정책자문단정책자문위원 모집에 나서


- 2022년 대선 대비 충북지역 정책기조 논의, 각 부문별 주요정책 및 현안 공약화

- 충북도민과 함께 고민해 실질적인 대선정책을 발굴하고 공약하겠다는 의지 밝혀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 이장섭 국회의원)202220대 대통령선거 대비충북지역의 대선 정책 기조를 논의하고, 각 부문별 주요 정책 및 현안을 공약화하는 대선 정책자문단구성에 앞서 분과별 정책자문위원 모집에 나섰다.

 

이번 모집은 분과별로 전문성을 갖춘 전문가, 참여를 희망하는 관련 활동가 및 당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신청 서류를 접수하면 분과별 신청 상황과 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자문위원이 엄선된다.

 

선정된 대선 정책자문위원은 산업경제·신성장산업분과 교통·균형발전분과 문화예술·체육·관광분과 환경·기후위기분과 청년·청소년·여성·이주민분과 소상공인·중소벤처기업분과 미래인재양성·교육분과 사회안전망·복지분과 노동·농어업·보건·의료분과 도시재생·주민자치분과에서 충북 내 주요 정책 및 현안을 발굴하고 공약화하는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신청서류는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이메일(cbminjoo@hanmail.net)을 통해 접수하고, 모집 기간은 106일 수요일부터 15일 금요일 18시까지다. 문의는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정책실로 하면 된다.

 

앞서 충북도당은 지난 99'대선 D-180에 맞춰 충북도민께 드리는 말씀' 이라는 발표문을 통해 "바닥 민심을 넘어 '뿌리 민심'을 기반으로 한 정책을 도민과 함께 고민해 실질적인 대선정책을 공약화하겠다"고 밝히며, "이번 대선은 정쟁이 아닌 '정책 대결'이 돼야 한다""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 국민이 안전하고 건강하며 활력 넘치는 나라를 만들기 위한 정책, 충북 현안을 해결하고 새로운 미래를 지향하는 정책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2021106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