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미래시민광장위원회 충북본부 12일 본격 출범






미래시민광장위원회 충북본부 12일 본격 출범

- 조정식 상임위원장,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 등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 개최


더불어민주당 대한민국 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전국 조직인 미래시민광장위원회 충북본부가 12일 오후 청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1층 공연장에서 출범했다.


출범식에는 상임위원장인 조정식 국회의원(5선, 경기시흥을), 이장섭 충북도당 위원장(국회의원, 청주시서원구), 강준현 국회의원(공동위원장, 세종시을)을 비롯해 1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했다. 


조정식 상임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충북은 대선 승리의 바로미터이며 충북이 이겨야 대선도 이긴다”며 대선에서 충북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충북의 사위 이재명 후보가 압도적으로 이길 수 있도록 미래시민광장위원회 충북본부가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도 인사말을 통해 “미래시민광장위원회 충북본부는 이재명 후보 탄생의 조직적 기반인 충북민주평화광장이 주축이 되어 새로이 출발하는 충북의 최대 시민플랫폼 조직이다”라며 “여러분들이 앞장서 우리 충북에서 이재명후보를 압도적으로 당선시켜 4기민주정부 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출범선언문을 통해 “민주주의 가치를 지켜내고, 공정사회, 한반도 평화를 실현하는 길은 민주정권 재창출과 확실한 개혁의 실천뿐”이라며, “그 길을 실현하기 위한 유일한 인물은 이재명 후보이며, 미래시민광장위원회 충북본부는 이재명 후보와 함께 대선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출범 각오를 밝혔다.


조정식 상임위원장은 출범식에 앞서 충북도당을 방문해 충북 선거대책위원회와 간담회를 갖고 제20대 대선 승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충북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인 이장섭 충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한 공동선대위원장단, 공동선대본부장단 등이 참석했다.


미래시민광장위원회는 이재명 후보 경선 당시 이재명 후보를 지지했던 전국 조직인 민주평화광장을 비롯한 대외협력본부 등 5개 단체들이 결합한 전국 시민 플랫폼 조직이다.


미래시민광장위원회 충북본부는 남봉현 전 충북민주평화광장 상임대표, 조동욱 한국 산학연협회장, 이의영 충북도의회 부의장, 이숙애 충북도의원 등이 공동 상임본부장을 맡았고 11개 시·군 본부장이 공동본부장을 맡는다.   


2022년 1월 12일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