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선거는 중도층이 좌우한다고들 하죠.. 최근의 여론조사에서도 중도층의 표심은 합당 반대에 60프로 이상 쏠려있습니다. 조국혁신당이 그만큼 중도층에게는 어필을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합당을 한다~ 과연 이 선택이 선거에 도움이 될까요??????? 특히 서울 부울경 같은 박빙이 예측되는 주요 지역에서의 중도층 표심은 어떻게 할건가요?? 선거에 대승을 하기 위해 합당한다는 논리는 설득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마이너스 효과만 가져오겠죠.
합당 절대 반대입니다.
이재명 대통령을 지지해서 민주당에 있는겁니다. 조국혁신당은 지지율 회복, 성비위 사건에 대한 진정성있는 사과, 유시민을 비롯한 외부 인사들의 대선 기로를 위한 발판 취지의 발언 등 문제 해결하고나 오세요.
조국혁신당이 지선에 후보를 어디에 몇명이나 낸다고 민주당한테 흔들릴 것 같습니까? 지금도 겨우 2퍼 남짓 넘는 정당을 왜 이렇게 언급하는지 이해할 수 없네요.
댓글
ㅡ
국짐 해체하면
ㅡ
민주당은 보수 정당
ㅡ
조국혁신당은 진보당
ㅡ
합당하지 마라
ㅡ
이번 지선에서 후보내서 민주당과 붙으면 어떻게 하실려고 합니까? 몇표차이로 국짐이 당선되면요. 그냥 지금 합당 합시다. 대통령도 원한답니다.
@사과apple00님에게 보내는 댓글
조국당과 붙어야하면 해야죠 그것이 무서워 이렇게 말도안되게 합당을 시도한다고요? 그리고 조국당은 자신들은 변화하지않는다고 하는데?? 왜 굳이?? 거기에 총리까지 내려깍으면서??
@사과apple00님에게 보내는 댓글
너 청래냐? 이재명대통령이
언제 지금하랬냐?
나도 합당은 찬성하지만
조국당이 비례가아닌
지역구의석10~이상 가지고
있으면서 민주당과 같이가길바란다.
그런대 지금 정청래가 지맘대로
아무한테도 애기안하고
합당 선포하는건
숨어있던 정청래 썩은수박이
본색드러내는거다고 볼수밖에없다.
많은 사람이 모이면 생각의 차이는 당연합니다.
어디 당 출신라는 낙인을 찍고 미리 예단하는 건 좋지 않은 생각입니다.
구축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당원의 의사를 반영하면 됩니다.
지금 합당을 하지 않으면 지방선거를 치루어야 하는데, 영양가 없는 경쟁과 출혈은 피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지선 압도적인 대승을 간절히 바랍니다 너무나도 간절합니다
이번 지선이 잼프의 중간성적표라는데 잼프를 위해서라도 꼭 합당해서 압도적인 지선 승리를 해내고 싶습니다.
합당찬성
합당반대- 진정한 이재명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조국당이 다음 총선? 대선? 까지 살아남으면 그때해도 늦지않음 지금은 그때가 아님
모든 선거는 중도층이 좌우한다고들 하죠.. 최근의 여론조사에서도 중도층의 표심은 합당 반대에 60프로 이상 쏠려있습니다. 조국혁신당이 그만큼 중도층에게는 어필을 못하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합당을 한다~ 과연 이 선택이 선거에 도움이 될까요??????? 특히 서울 부울경 같은 박빙이 예측되는 주요 지역에서의 중도층 표심은 어떻게 할건가요?? 선거에 대승을 하기 위해 합당한다는 논리는 설득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마이너스 효과만 가져오겠죠.
민주당과 조국당의 합당을 조중동이 반대하는 걸 보니 꼭 합당해야 할거 같습니다
합당찬성!
민주당이 왜 조국당의 성비위 리스크를 안고 합당을 해야하죠? 민주당에 실익이 없는데요?
합당 절대 반대입니다.
이재명 대통령을 지지해서 민주당에 있는겁니다. 조국혁신당은 지지율 회복, 성비위 사건에 대한 진정성있는 사과, 유시민을 비롯한 외부 인사들의 대선 기로를 위한 발판 취지의 발언 등 문제 해결하고나 오세요.
조국혁신당이 지선에 후보를 어디에 몇명이나 낸다고 민주당한테 흔들릴 것 같습니까? 지금도 겨우 2퍼 남짓 넘는 정당을 왜 이렇게 언급하는지 이해할 수 없네요.
합당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