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당도종환 충북도당위원장 기자회견문

  • 게시자 : 충북도당
  • 조회수 : 32
  • 게시일 : 2017-03-13 15:27:34

https://www.flickr.com/photos/cbminjoo/albums/72157678016213633

존경하는 충북 도민 여러분!

우리는 국민의 힘으로 탄핵을 이끌어 냈습니다.

대통령 임기 중단이라는 가슴 아픈 헌정사를 썼지만, 한편으로는 정의가 승리하는 새로운 역사를 우리는 역사에 기록하게 됐습니다.

청주 성안길에서 14차례 촛불집회, 충주, 제천 등 충북 곳곳에서 이어졌던 추위와 주말을 잊은 촛불집회의 함성이 정의가 승리하는 새로운 역사를 썼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도민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우리는 새로운 역사를 다시 써야 합니다.

흩어졌던 도민의 마음을 한 곳으로 모으고,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국민통합, 도민통합의 길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 길은 부정과 불의, 반칙과 특권이 허용되던 그간의 관행을 끊고, 가장 높은 권력에서 국민의 생활에까지 공정과 정의, 원칙과 상식이 기준이 되는 사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 시작은 정권교체입니다. 저는 정권교체가 지금의 시대정신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의 힘으로 광장을 밝히고, 대한민국을 밝혔던 그 간절함으로 우리는 또 한 번의 촛불혁명을 완성해야 합니다.

정권교체만이 9년의 이명박 박근혜 정권의 적폐를 청산하고, 국민이 주인되는 사회대개혁으로 나아갈 것이라 믿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이 그 길에 가장 앞장서겠습니다.

늘 겸손한 자세로 도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도민의 먹고 사는 문제를 제일 중심에 놓는 정치로 우리당에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삶의 정치, 민생정책으로 도민여러분께 보답하겠습니다. 그 힘으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뤄내겠습니다.

존경하는 충북 도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제가 충북도당위원장을 맡은 지 1년이 지났습니다. 작년 2월 22일 직무대행을 시작으로 어느덧 1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1년 동안 보살펴준 성원에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그간 저는 충북도당을 민생중심의 정책정당으로 만드는데 노력했습니다. 정책위원회와 정책자문단을 가동하여 대선공약을 선보이는 등 도당을 대안정당으로 만드는데 노력했습니다.

1년 사이 자발적으로 당비를 내는 권리당원의 규모가 20% 가량 늘었고, 여성, 청년, 직능 등 각종 위원회의 공식적 출범을 통해 대선 승리를 위한 기초체력을 키웠습니다.

신입당원을 위한 당원 공개강연과 자발적 촛불집회의 당원 조직을 통해 활력 넘치는 정당, 노·장·청이 조화를 이루는 도당을 만들기 위해 앞장섰습니다.

그러나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활동 등으로 인해 미처 다 이루지 못한 과제가 많습니다.

이제 새롭게 시작하려 합니다. 더 많은 당원 동지들과 호흡하고, 더 많은 도민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겠습니다. 현장에서 함께 하는 충북도당 위원장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충북 도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이제 앞으로 대선승리를 위해 저에게 주어진 과제를 잘 수행하겠습니다.

첫째는 당내의 공정한 대선 경선 관리입니다. 제게 맡겨진 직분대로 공정하고 투명하게 한 치의 어긋남이 없도록 공정한 대선 경선 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둘째는 우리당의 대선후보 확정 후 대선승리를 위한 총력매진입니다. 이를 위해 도당을 24시 상주체제로 관리하여 위기 상황에 대응하도록 ‘24시 대선 상황실’을 가동하겠습니다.

우리는 함께 할 때 승리했고, 분열할 때 패배했습니다.

충북도민이 하나 될 때 승리했고, 분열할 때 패배했습니다.

이제 도민 여러분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십시오!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정권교체에 힘을 모아주십시오!

그 길에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으로서 맨 앞에 있겠습니다.

경청해주셔서 고맙습니다.

2017년 3월 13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위원장 도종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