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실변재일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10억원 확보
- 청주 지식산업센터 건립 5억원, 청원구 우암지구 배수시설 정비 5억원
변재일 의원(청주시청원구, 더불어민주당)은 28일 청주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5억원)과 청주 청원구 우암지구 배수시설 개선사업(5억원)추진을 위한 특별교부금 10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청주 지식산업센터 건립사업은 청원구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2016년 시작되었으며, 201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내년도 소요 사업비 중 부족한 일부를 충당하기 위해 특교를 신청하였고, 5억원을 확보하였다.
또한 청주시 청원구 ‘우암지구 배수시설 개선사업’은 「청주시 풍수해저감종합계획」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이번 집중호우로 인해 사업의 조속한 사업의 필요성이 요구되었다. 이에 변의원은 청주시와 함께 사업비 확보를 위해 행안부와 지속적으로 협의하였고, 우암 배수문의 역류 방지 및 강재배수를 위해 배수모터펌프를 설치하기 위한 사업비 5억원을 확보하였다.
변의원은 “우암지구 배수개선 사업 및 청주지식산업센터 건립을 위한 행안부 특교확보로 지역의 숙원사업 추진이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조속한 사업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청주시와 함께 꼼꼼히 챙기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