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당“깨어있는 청년들의 정치 참여로 충북을 바꾸자”
https://www.flickr.com/photos/cbminjoo/albums/72157676062345218
“깨어있는 청년들의 정치 참여로 충북을 바꾸자”
- 더불어민주당 청주상당 청년·대학생위원회 24일 발대식
“깨어있는 청년들의 정치 참여와 조직된 힘으로 충북을 바꾸자!”
더불어민주당 청주시상당구지역위원회(이하 청주상당) 청년·대학생위원회 발대식이 24일 도당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김승범 청년위원장, 이경민 대학생위원장 등 청주상당 청년·대학생위원회 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있었다.
청년위원회와 대학생위원회가 하나 된 목소리로 청년·대학생을 위한 새로운 정책과 제도를 만들어 당과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도 채택했다. 신승호 청년부위원장과 윤형준 대학생부위원장이 청년·대학생위원회를 대표해 결의문을 낭독했다.
‘청년의 바람직한 정치참여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정태일 충북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특강도 진행됐다.
더불어민주당 설훈·박용진·이인영·최재성 국회의원과 전용기 전국대학생위원장은 이날 영상메시지를 통해 청주상당 청년·대학생위원회 출범을 축하했다.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은 이날 격려사를 통해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정부가 젊은층의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 20대부터 40대까지 청년들의 입장을 정부와 정당 정책에 반영하는 문제에 대해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변재일 위원장은 이어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청년들의 미래에 대해서 확실하게 비전을 줄 수 있는 더불어민주당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며 깨어있는 청년들의 정치 참여와 조직된 힘으로 충북을 변화시켜 나가자고 당부했다.
정정순 청주상당지역위원장도 이날 축사에서 “청년과 대학생이 움직이면 공정하게 잘사는 사회, 우리가 원하는 정치를 실현할 수 있다”며 “앞으로 현실 정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청년과 대학생의 요구를 좋은 정책과 제도로 만드는 일에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과 정정순 청주상당 지역위원장을 비롯해 지방의원, 도당 상설위원장, 청주상당 상설위원장, 청주상당 청년·대학생위원회 임원 및 위원, 당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2018년 11월 24일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