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당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지역 대선공약 발표한다

  • 게시자 : 충북도당
  • 조회수 : 43
  • 게시일 : 2017-03-02 17:02:30

정책자문단·정책위원회 오는 7일 정책발표회… 도당 홈페이지도 ‘새 옷’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도종환)이 중앙당에 건의할 충북 대선공약을 발표한다.

충북도당 정책자문단(단장 이태수)·정책위원회(위원장 김형근)는 오는 7일 오후 1시30분 청주 S컨벤션(옛 선프라자 컨벤션센터)에서 ‘대선공약 수립 충북 정책발표회’를 개최한다.

정책발표회에는 도종환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정책자문단·정책위원회 관계자들과 도의원, 시의원, 당원 등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이태수 정책자문단 단장(꽃동네대 교수)의 보건복지·이주민 관련 공약 발표를 시작으로 △환경·교육·통신 관련 김종연 자문위원(충북대 교수) △농촌농업·지역균형 관련 전익수 자문위원(충북대 교수) △여성·문화·예술 관련 유영경 자문위원(청주충북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등 지역공약 15건과 전국공약 22건이 발표된다.

분야별 전문가 발표에 이어 충북 신성장동력 확보, 지역 균형발전 등에 대해 이선영 충북참여연대 사무처장 등이 참여하는 지정 토론이 있을 예정이며, 이후 플로어 토론도 이어진다.

충북도당은 작년 10월부터 대선 공약 마련을 위한 정책자문단과 정책위원회를 발빠르게 구성해 4차례의 전체 회의와 소위원회 회의, 그리고 시민사회, 복지, 노동, 환경, 여성, 산업경제 등 각 분야 관계자들과의 ‘19대 대선 공약 정책투어’를 잇따라 갖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해 대선공약 건의안을 마련했다.

김형근 정책위원장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정책투어를 통해 이번 대선 공약을 발굴했다”며 “대통령 탄핵 등 혼란스러운 정국 속에서도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이번 대선을 유권자 중심의 정책선거로 치르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홈페이지(http://chungbuk.minjoo.kr) 개선 작업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디자인과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접근성을 갖춘 도당 홈페이지를 2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충북도당의 각종 소식을 받아볼 수 있는 푸시 서비스도 이날부터 시작했다. 푸시 서비스는 더불어민주당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된다.

2017. 3. 2.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