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당제19대 대통령선거 문재인후보 충북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문

  • 게시자 : 충북도당
  • 조회수 : 59
  • 게시일 : 2017-04-29 17:20:20

https://www.flickr.com/photos/cbminjoo/33455803234/in/dateposted-public/

 

존경하는 충북 도민 여러분!

이제 우리의 미래를 결정할 대통령 선거가 1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후보는 ‘이게 나라냐’라는 촛불을 들었던 국민들의 물음 앞에 ‘나라를 나라답게 만들겠다’는 대답으로 국민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준비된 후보로서, 5월 10일이면 바로 국정을 운영할 수 있는 안정감으로 국민들 마음속에 ‘든든한 후보’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국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선거운동 10일 만에 2위와의 격차를 크게 벌리며, 충북에서도 이제 믿음직한 후보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늘은 문재인 후보의 충청북도 공약을 제가 대신 발표해 드리겠습니다.

문재인 후보는 경선 당시 충청권 공약을 한 차례 발표한 바 있고, 이번 공약은 충북도청과 충북도당의 의견을 반영하여 정리된 공약들입니다.

문재인 후보는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을 으로 육성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먼저 문재인 후보가 오송에서 약속드렸던 것처럼 충북 바이오헬스 혁신 융합 벨트를 구축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오송에 제 3 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해 바이오 핵심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충주에 당뇨바이오 특화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제천에 한방바이오연구타운 등 천연물 산업종합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둘째, 충북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태양광 기반의 에너지산업 클러스터를 육성하겠습니다.

셋째 청주공항을 중부권 거점공항으로 육성하겠습니다.

넷째 중부고속도로 호법-남이 구간을 확장하겠습니다.

다섯째 충주호, 대청호, 미호천을 연계한 친환경 국가 생태 휴양벨트를 조성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충주호 100리길 수산관광 자원과, 대청호 생태 관광휴양벨트,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 자연하천으로의 미호천으로 가꾸고 연결하겠습니다.

여섯째, 충북교육청이 제안한 진로교육과 체험을 위한 중부권 잡월드를 건설하겠습니다.

일곱 번째, 충북 대기환경 오염이 심각합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중부권 대기환경청을 설립해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회색 하늘을 파란 하늘로 바꾸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덟 번째, 4차 산업 혁명과 미래 농업 발전을 위해 교육과 체험, 연구가 동시에 가능한 미래첨단농업 복합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문재인 후보는 충북뿐만 아니라 충청권의 상생 공약으로 논산에서 청주공항까지의 충청권 광역철도망 2단계 사업 조기 추진과 충북선 철도 고속화에 기반한 국가 X축 고속철도망을 구축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세종역 문제는 문재인 후보가 지난 청주유세에서 ‘충청권 자치단체 간의 합의’를 강조함으로써, 사실상 충북의 뜻을 수용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7. 4. 27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거대책위원장 도종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