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이재명 대전환선대위 ‘충북ESG실천위원회’ 출범 간담회

  • 게시자 : 충북도당
  • 조회수 : 73
  • 게시일 : 2022-02-12 18:15:1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강조해온 ESG를 정책으로 구체화하고 뒷받침하기 위해 대한민국 대전환선대위‘ESG실천위원회’(상임위원장 홍성국 의원)12충북ESG실천위원회 임명장 수여식, 신경제 특강 및 간담회를 시작으로 출범했다.

 

대전환선대위 산하 ESG실천위원회는 차기 정부 성장전략으로 신경제 비전과 전환적 공정성장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시민단체와 정치권이 함께 나서자는 의도에서 설립되었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한다.

 

이재명 후보의 서면축사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 김제홍 충북ESG실천위원장 및 지역위원회 위원장단 임명장을 수여하고 ‘ESG와 이재명의 신경제를 주제로 홍성국 상임위원장이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재명 후보는 서면축사를 통해 본인의 비전인전환적 공정성장신경제’, ESG 정부와 ESG 대통령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ESG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요구이며, 세계 5강의 경제대국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천해야 할 국정철학임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제홍 충북ESG실천위원회 위원장은 ‘ESG 실천 국민행동 4대 비전을 공개하고 세계를 선도하는 ESG 혁신국가 구성원 모두가 참여하여 실천하는 ESG 가짜를 뿌리 뽑는 ESG ESG 실천 정부의 출현 등을 위해 충북ESG실천위원회 출범과 더불어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조직으로 확대할 것이고, ESG 경영뿐만 아니라 생활 ESG의 확산과 다양한 정책 대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후변화로 코로나 19가 발생했고 이러한 기후변화와 코로나 19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탄소중립의 필요성 대두되었으며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ESG의 실천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그리고 ESG에 대한 많은 관심이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불평등, 불공정, 기후위기 등과 같은 실질적인 사회문제의 해결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한편 이날 임명장 수여식 및 간담회에는 충북지역에서 ESG 확산을 위해 노력해온 충북ESG포럼 관계자와 환경운동가들이 참여하여 충북지역 ESG 확산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ESG국민행동을 실천하기로 했다.


2022년 2월 12일

더불어민주당 충청북도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