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우리당 깨끗한 선거운동 7가지 약속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75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신기남 공동선대본부장

열린우리당 시도본부장 일동은 깨끗하고 모범적인 선거를 치루기 위해 다음과 같은 7대 실천운동을 펼쳐 나갈 것을 결의한다.

첫째, 선거법을 지키는 정정당당한 선거를 하겠다.
둘째, 중대한 불법행위를 한 후보는 당에서 제명조치 하겠다. 당선 이후라도 고발되었을 경우에는 조치하겠다. 당선 가능성이 높은 후보라도 중대한 불법행위가 드러나면 당에서 제명해 후보자격을 박탈하고, 당선 이후라도 출당 조치하겠다.
셋째, 모든 후보자는 선거운동 비용을 일일 공개하겠다. 매일 매일의 선거운동 수입과 지출 내역을 중앙선관위 홈피를 통해 공개하겠다. 선거기간이 시작되는 내일부터는 이를 지켜서 시도본부장 감독 하에 매일 보고하겠다. 100% 보고를 실천하겠다. 각 지역이 개별적으로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 올리는 것으로 하겠다. 그것을 시도지부가 감독해 철저히 전원이 다 할 수 있도록 하겠다. 내용이 올바로 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 선거위원회로부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받아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다. 얼마 전 언론에 별로 하지 않고 있다고 났는데, 홍보가 덜 돼서 그렇다. 대부분의 후보가 하고 있는데, 완벽을 기하겠다.
넷째, 실행 가능한 공약만을 발표하고, 공약 실명제를 도입해 책임 있는 정책선거를 하겠다. 중앙당에서 각 후보의 공약 이행을 점검하겠다.
다섯째, 동원선거, 조직선거를 하지 않고 국민 참여와 봉사의 선거를 하겠다. 국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토록 하겠다.
여섯째, 비방이나 흑색선전 하지 않고 포지티브 캠페인을 하겠다. 상대 후보에 대한 비방이나 흑색선전 하지 않고 정책과 비전으로 경쟁하겠다.
일곱째, 국민을 통합하는 선거운동을 통해 지역통합을 하겠다. 지역감정을 자극해 표를 얻는 행위는 절대 하지 않겠다.

깨끗한 선거를 위한 일곱 가지 약속을 하고 본부장들이 지역에 내려가 이 약속이 반드시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2004년 4월 1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