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이기우 원내대변인 현안브리핑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436
  • 게시일 : 2003-11-11 00:00:00


▷일시: 2007년 3월 6일 11:20
▷장소: 국회기자실


저희는 오늘 2월 국회 마지막 날에 주택법 등 민생관련된 법안 통과를 위한 의사일정에 합의해 줄 것을 각 정당에 요청했고, 국회의장께도 상임위원회 합의를 거쳐 법사위에 계류중인 각종 민생법안에 대해 국민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직권 상정을 해서라도 합의처리할 것을 요청했다. 그러나 오늘 2월국회 마지막 날 관련된 민생 법안을 처리하지는 못했다.


한나라당을 제외한 각 정당의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의장과의 면담을 통해 이와 같은 입장을 전달했고 아울러 각 당의 입장을 하나로 모은 성명서 초안을 마련하여 의견을 교환했다. 성명서에는 이번 민생법안 처리를 한나라당이 거부함으로써 국민에게 심대한 고통을 안겨주고 있음을 명확히 지적하고, 민생법안 처리를 위해 향후 입장을 같이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임채정 국회의장께도 신속하게 주택법 등 민생법안의 국회 통과를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시기를 촉구하는 입장을 공유했다. 이와 같은 내용에 대해 한나라당을 제외한 나머지 정당 원내대표들은 내일 함께 논의를 하여 성명서를 국민에게 발표할 예정이다.


주택법 등 민생법안의 처리를 기대하는 수많은 국민들의 염원을 올바로 대변하고자, 저희는 끝까지 노력하겠다. 국회 소식을 국민에게 전달해 주고자 늦은 시간까지 함께 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드린다. 아울러 3월 임시국회는 아직 일정이 합의되지 않았다.  민생법안에 대해서는 입장을 함께 하는 정당을 중심으로 더 이상 사학법으로 기타 민생법안이 통과되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3월 국회를 임해 나가겠다.


 


2007년 3월 6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