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백승아 원내대변인] 더불어민주당은 엄중한 위기로 인식하고, 전화위복의 각오로 쇄신에 나서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51
  • 게시일 : 2026-01-04 13:35:58

백승아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6년 1월 4일(일) 오후 1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더불어민주당은 엄중한 위기로 인식하고, 전화위복의 각오로 쇄신에 나서겠습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최근 제기된 공천 비리 의혹과 관련해, 이를 당의 엄중한 위기로 인식하며 국민과 당원 여러분께 깊이 사과했습니다. 

 

무관용의 원칙에 따라 단호히 조치할 것임을 분명히 하며, 경찰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한편 당 차원의 적극적인 수사 협조를 약속했습니다. 또한 이번 사태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고, 다가오는 6·3 지방선거에서 더 깨끗하고 더 공정한 공천으로 국민과 당원께 보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단호하고 엄정한 대응으로 신뢰 회복의 출발선에 다시 서겠습니다. 국민과 당원께서 받으신 충격과 실망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뼈를 깎는 각오로 쇄신에 나서겠습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철저히 성찰하고, 공천 시스템 전반을 근본부터 점검하겠습니다. 당헌·당규에 따라 검은 돈이 공천을 좌지우지하거나 비리의 유혹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천 전 과정에 대한 투명한 관리·감독을 강화하겠습니다. 

 

아울러 공천과 주요 의사결정 전반에서 당원의 권한과 참여를 실질적으로 확대해 공천의 투명성과 당내 민주주의를 더욱 강화하고, 국민주권 정부에 걸맞은 당원주권 정당을 반드시 실현하겠습니다.

 

국민과 당원으로부터 신뢰받는 더불어민주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변화와 혁신의 각오로 책임 있는 정당의 책무를 다해 나가겠습니다.

 

2026년 1월 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