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성평등 민주주의 여성참여 확대 방안 모색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 조회수 : 243
  • 게시일 : 2025-09-23 17:10:14

 


 

 


 

 


 

 

 

성평등 민주주의 여성참여 확대 방안 모색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여성위원회, 23일 정책토론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 이광희 국회의원)은 23일 청주시도시재생허브센터에서 ‘충북 성평등 민주주의 여성 참여 확대의 의의와 과제’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도당 여성위원회(위원장 박희남)가 주최한 이날 토론회는 지방의회와 정책결정 과정에서 여성의 참여를 확대하고, 여성의 경험과 목소리가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좌장은 박희남 충북도당 여성위원장이 맡았으며, 임정규 박사(지속가능한 살림연구소 대표)가 발제를 통해 충북 여성 참여 확대의 현황과 과제를 짚었다.

토론에는 장우정 충북성별영향평가센터 컨설턴트, 김경민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장, 정선희 충북여성인권상담소 늘봄 소장, 김현정 충북성별영향평가센터 컨설던트, 박진희 충북도의원(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단순한 형식적 참여를 넘어 실질적 영향력을 보장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 젠더 관점이 반영된 의정활동 사례, 지역사회와의 협력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또한 충북에서 성평등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여성 참여 확대가 필수적이라는 점에 공감대를 모았다.

 

박희남 여성위원장은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여성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며 “성평등한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2025년 9월 23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